The local software market is being saturated with many global companies.
Now, we need to secure ourselves what we are good at more rapidly and definitely.
2023-09-04
외국인 노동자, 한국의 노동력 부족에 대한 해답인가?
2023-09-04
광주시장과 해외 관계자 주목한, KBS뉴스를 통해 공개된 씽크포비엘 전시관, 씽크포비엘 ‘AI 신뢰성 컨설팅’
지난 8월 21일(월)과 22일(화) 양일 서울 코엑스에서 글로벌 탤런트 페어가 열렸습니다. 21일 오전에 <아리랑TV>가 회사를 찾아 외국인을 인터뷰하고 회사 모습을 담았습니다.
이에 대한 보도가 9월 1일(월) 이뤄졌습니다.보도에서, 소규모 IT 기업이 많은 급여를 제공하는 대기업과 경쟁하기가 어려워서 인력난을 극심히 겪고 있다는 사실이 언급됐습니다. 실제 이승한 매니저가 인터뷰에서 “중소기업은 한국 개발자만으로는 운영하기 어렵다”는 취지로 발언했습니다. 보도에서는 일킨 수메이야 매니저의 이야기가 공개됩니다. 수메이야(수데)는 현재 씽크포비엘의 구성으로서 회사와 일에 만족할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자신을 도와주고 있어 고맙다고 말했습니다. 수데는 “한국과 튀르키예는 매우 강한 유대감을 가진 국가로, 개인적으로 관심을 두고 있는 메타버스와 인공지능(AI) 분야로 한국에서 일해보고 싶었다. 동료들이 인내를 갖고 내게 많은 것을 설명해주고 있어서 일하면서 저지를 수 있는 실수도 줄일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수데에 대해 승한 매니저는 “놀랄 만큼 한국어를 빠르게 습득해, 한국 온 지 고작 1년 밖에 안 됐는데도 이렇게 한국어에 능통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라고 말했습니다. 보도에서는 아울러 회사에서 후리아 매니저 등이 일하는 모습은 물론, 인사(PG)팀이 회의하는 장면 등이 공개되고 있는데요. 비중 있게 다뤄진 회사의 모습을 여러분 모두에게 공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 링크]
인공지능(AI) 기술 전문기업 씽크포비엘(대표 박지환, 이하 회사)이 급변하는 글로벌 AI 시장에서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외국인 인재 영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8월 21일(월)과 22일(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글로벌 탤런트 페어 2023(옛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에서 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 등을 대상으로 채용 관련 상담과 면접을 시행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 링크] https://digitalchosun.dizzo.com/site/data/html_dir/2023/08/23/2023082380217.html https://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623187 https://blog.naver.com/thinkforbl/223191518375
씽크포비엘,광주에신뢰할 수 있는 AI’ 확보 방향 제시
2023-08-18
[관련기사 = 아래 출처 / 사진출처 = 아래출처]
인공지능(AI) 기술 전문기업 씽크포비엘(대표 박지환, 이하 회사)이 8월 30일(수)부터 9월 1일(금)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AI TECH+ 2023’에 참여해 ‘신뢰할 수 있는 인공지능(Trustworthy AI)’ 체계 구축 방향을 제시하고, 해당 분야에서 광주 지역 기관‧기업과 협력 가능성을 타진합니다. 회사는 행사 기간 전시장에서 지역 기관‧기업 관계자와 일반인에게 ‘데이터 밸런스’ 기술 기반 AI 신뢰성 검증 제품(설계 도구)인 ‘리인(Re:In)’으로 데이터 불균형 평가 과정을 시연하고, 이를 통해 AI 오류와 편향을 규제가 아닌 기술로 해결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인공지능(AI) 기술 전문기업 씽크포비엘이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주도하고 있는 ‘산업 AI 얼라이언스’에서 산업계 AI 융복합 생태계 조성에 앞장섭니다.
씽크포비엘은 25일(화) 오전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열린 발족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 ‘산업 AI 얼라이언스’ 산업데이터 분과에서 과제 발굴 등 정부 정책에 도움 주는 역할을 맡는다고 밝혔습니다. 산업데이터 분과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이 간사를 맡습니다.
이번에 발족한 ‘산업 AI 얼라이언스’는 2020년 결성된 ‘산업 디지털 전환 연대’가 확대‧개편한 것입니다. AI 기술이 업종을 가로질러 빠르게 접목될 수 있도록 ‘Mobility(자동차‧로봇‧조선)’, ‘Machinery(철강‧가전‧기계)’, ‘Optimization(이차전지‧에너지‧화학‧섬유)’ 등 3개 기술분과와 ‘산업데이터’와 ‘법·규제’ 등 2개 정책분과로 나눠 운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 링크]
박지환 씽크포비엘 대표가 5월 31일(수) 오후 서울 명동 제네시스랩에서 열린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인공지능(AI) 기업 현장간담회에 참석해 AI 신뢰성‧윤리 확보방안으로 알고리즘 편향에 대한 검증 강화와 이에 대한 정부 차원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AI 위험과 부작용을 예방하고 혜택은 널리 향유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AI 신뢰성 정책이 산업 발전과 균형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급변하는 AI 기술과 국제사회 논의를 반영한 신뢰성‧윤리 체계 구축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 링크] https://digitalchosun.dizzo.com/site/data/html_dir/2023/06/01/2023060180209.html https://www.yna.co.kr/view/AKR20230531137500001?input=1195m https://blog.naver.com/thinkforbl/223117252998
씽크포비엘, 태국 베타그로(Betagro)와 MOU 체결
2023-05-31
[관련기사 = 아래 출처 / 사진출처 = 뉴스핌]
씽크포비엘이 지난 5월 24일(수) 태국 방콕에서 현지 종합식품기업 베타그로(Betagro)와 상호 기술연구개발에 관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양측은 MOU 체결에 따라 오는 7월 태국에서 다시 만나 구체적인 기술연구개발 협력 방안을 모색할 방침인데요. 씽크포비엘의 스마트축산 서비스인 ‘밀크티(Milk-T)’ 고도화를 위한 현지 농장 데이터 수집 등이 가장 첫 번째로 이뤄질 협력 사업 가운데 하나입니다.
씽크포비엘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운영하는 ‘신산업·신기술 TBT 대응협의회(이하 대응협의회)’에서 디지털 전환(DX) 대응 방안 마련에 나서는 가운데, 15일(수) 오후 열린 대응협의회 출범식을 겸한 킥오프 회의에서 인공지능(AI) 신뢰성 검증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박 대표는 12월 15일(목)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2022 i-CON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표창장을 받고, 스마트 제조 분야 기술교류 및 협력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AI 에너지 융합 과제’, ‘핵심 산업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 ‘고부가가치 융복합 물류 배송‧인프라 혁신기술개발 과제’, ‘신뢰할 수 있는 인공지능 개발 가이드 제작’ 등 회사의 올해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이들 사업이 성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중소기업 간에 협업‧협력 체계 구축에 있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씽크포비엘 스마트축산 서비스 ‘씽크팜’ 제품 가운데 하나인 ‘밀크티(Nilk-T)’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등이 공동 추진한 ‘2022년 핵심 산업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 사업 우수과제로 뽑혀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받았습니다.
박지환 씽크포비엘 대표는 “축산업은 가축 생애주기가 중요한데, 젖소의 경우 10년이 걸리는 상황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 확산을 추구하는 것은 물론, 정밀 고도화를 위한 국내외 다양한 환경에서 데이터 수집이 수월해졌다는 게 이번 사업 대표 성과”라며 “이번 프로젝트로 태국 등의 개도국 진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던 만큼, 앞으로 재원 확보와 글로벌 전략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공동으로 11월 2일(금) 데이터 활용 기반 확립 방안과 인공지능(AI) 위험성 판단 사례 연구를 주제로 AI 법·제도 공개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세미나에서 AI 위험 판단 사례와 신뢰성 확보 방안을 논의할 두 번째 세션 토론에 박지환 씽크포비엘 대표가 참석했습니다. 박 대표는 토론에서 이제 막 AI의 위험성 등에 대한 고민거리가 커지기 시작했다며, 위험에 관한 기준이 정의되고 판단 기준이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